1) 자동차 보급의 가속화로 각 세대별 보유 차량 증가로 인해 세차장이 부족한 게 현실이다. 그렇기 때문에 사업 투자에 있어 위험부담이 타 업종에 비해 매우 적다고 볼 수 있다. |
2) 매장관리 간소화로 최소 인력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해 고정지출 부담을 최소화, 그리고 자판기나 용품 판매로 부가수입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. |
3) 특별한 기술이나 노하우 없이도 누구나 창업이 가능하며 매장관리 시스템으로 위탁관리도 가능하다. |
4) 수익률이 타 업종에 비해 높다. |
5) 투자비용 회수 시점이 타 업종에 비해빠르다. |
6) 기계를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. |
7)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영업 가능하다. |
1) 땅값 상승이나 허가조건에 맞는 셀프세차장 사업부지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. |
2) 부지 임대시 공사비용이 손실로 잡힌다. 이러한 상황에서도 매출이 타 업종에 비해 높다 보니 창업 1순위로 각광받고있으며,향후에도 셀프세차장 사업은 호황 할 것으로 예측된다. |
200평 부지에 4BAY 기준의 대략적인 수입과 지출
1) 순수 셀프 세차 매출액 | 월평균 약 600 ~ 900만원 선 |
2) 월 고정지출 | 총 매출에 10% 선 |
3) 부가수입 | 음료 자판기 및 용품 판매 수익 약 60~90만원 선 |
대략 적인 매출액은 위와 같으며 타 업종에
비해 월등히 높은 마진율이라 할 수 있다.
부지면적은 150평~400평 이상 되는
나대지가 보통이며 현상황은 500평
이상의 대형화 추세를 보이기도 한다.
입지조건 |
- 자동차로 5~10분 거리 내의 주거 인구에 초점을 맞춘다. |
- 주 도로 외 이면 도로를 접하고 있는 땅이 좋다. |
- 너무 복잡한 중심지역보다는 약간 벗어난 부지, 소음 민원이 없는 부지가 좋다. |
- 차량 통행이 많은 곳이 좋으나 정체가 심각한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. |
- 기타 상권 분석 및 부지 활용의 전체적인 Lay-Out 등의 세부사항은 부지 계약하기 전에 전문 회사의 자문을 미리 구하는 게 안전하다. |
1) 자동차 보급의 가속화로 각 세대별 보유 차량 증가로 인해 세차장이 부족한 게 현실이다. 그렇기 때문에 사업 투자에 있어 위험부담이 타 업종에 비해 매우 적다고 볼 수 있다. |
2) 매장관리 간소화로 최소 인력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해 고정지출 부담을 최소화, 그리고 자판기나 용품 판매로 부가수입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. |
3) 특별한 기술이나 노하우 없이도 누구나 창업이 가능하며 매장관리 시스템으로 위탁관리도 가능하다. |
4) 수익률이 타 업종에 비해 높다. |
5) 투자비용 회수 시점이 타 업종에 비해빠르다. |
6) 기계를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. |
7)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영업 가능하다. |
1) 땅값 상승이나 허가조건에 맞는 셀프세차장 사업부지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. |
2) 부지 임대시 공사비용이 손실로 잡힌다. 이러한 상황에서도 매출이 타 업종에 비해 높다 보니 창업 1순위로 각광받고있으며, 향후에도 셀프세차장 사업은 호황 할 것으로 예측된다. |
200평 부지에 4BAY 기준의 대략적인 수입과 지출
1) 순수 셀프세차 매출액 | 월평균 약 600 ~ 900만원 선 |
2) 월 고정지출 | 총 매출에 10% 선 |
3) 부가수입 | 음료 자판기 및 용품 판매 수익 약 60~90만원 선 |
대략 적인 매출액은 위와 같으며 타 업종에 비해 월등히 높은 마진율이라 할 수 있다.
부지면적은 150평~400평 이상 되는 나대지가 보통이며
현상황은 500평 이상의 대형화 추세를 보이기도 한다.
입지조건 |
- 자동차로 5~10분 거리 내의 주거 인구에 초점을 맞춘다. |
- 주 도로 외 이면 도로를 접하고 있는 땅이 좋다. |
- 너무 복잡한 중심지역보다는 약간 벗어난 부지, 소음 민원이 없는 부지가 좋다. |
- 차량 통행이 많은 곳이 좋으나 정체가 심각한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. |
- 기타 상권 분석 및 부지 활용의 전체적인 Lay-Out 등의 세부사항은 부지 |
허가지역(건축법 및 건축조례)
지역별 | 주거지역 | 상업지역 | 공업지역 | 녹지지역 | ||||||||
전용 | 일반 | 준 | 증심 | 일반 | 근리 | 전용 | 일반 | 준 | 보전 | 생산 | 자연 | |
x | o | o | o | o | o | x | o | o | x | x | o |
지구별 | 풍치 | 주차 | 정비 | 미관 1 | 미관 2 | 미관 3 | 미관 4 | 미관 5 | 아파트 |
x | o | o | x | △ | o | o | o | x |
국내 셀프세차가 도입된지는 약 24년이 지났으며,
초창기의 셀프세차 회사들 대부분은 국내 IMF
사태 이후 문을 닫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
그 후 각 회사의 직원 2~3명이 모여 다시
그 명맥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다.
과거 약 20년간 셀프세차기 회사는 한때 약 27개
회사가 있을 만큼 난립하다가 대부분 자연 도태되고
그 후로도 2~3년간 유지하다가 사라지고 또
생겨나고를 아직도 반복하고 있는 실정이다.
이로 인해 A/S 등의 문제, 공사하자 등으로 큰
손실을 보는 경우들도 흔하게 있어왔다. 따라서
업체 선택 시 아래 사항을 반드시 짚어 보기로 한다.
1) 기계적인 장, 단점을 명확히 비교 검토한다. |
같은 역할을 하는 부품이라도 원가 및 성능 차이는
하늘과 땅 차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며 각 부분품을
정품으로 사용했는지, 내구성이 우수한지, 추후 타
업체 부품과 호환성은 어떤지, 부품 공급과 A/S는
꾸준히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등을 검토한다.
주요 부품이 초기 미국산에서 중국산 또는 국산
부품으로 대체되어 업체들이 기계 단가를 많이
낮추는 추세인데 이는 가격이 싼 반면에 내구성이나
에러율 등에서 자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.
아직은 국내 실정이 고압펌프 등의 생산이
어려우며 수입품에 의존하고 기타 관련 부분품들도
수입품에 비해 질적으로 많이 떨어지는 실정이다.
2) 업체의 신뢰성 검토 |
전국에는 세차장 시공업체들이 많이 있지만 가장
먼저 검토해야 할 부분은 그 업체의 존재 유무를
먼저 확인을 하고 상담을 받아봐야 한다.
가장 좋은 업체 선택 방법은 그 업체에 시공한
실제 운영 사업주의 경험담을 토대로 하여 결정하는
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, A/S 및 사후관리가
확실한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.
견적서를 비교 검토하고 최종적으로
계 선택 및 업체를 선정한다.
1) 간혹 업체의 동일한 기계 가격이 고객에 따라 오르락내리락하는 경우가 많다. 바가지 쓰지 않도록 주의하고 무조건 싸다고 선택하다가는 더 큰 손실이 우려된다. |
2) 전략적으로 기계 가격을 내리면서 공사비에서 큰 이윤을 취하는 경우를 조심. |
3) 먼저 저렴한 금액으로 계약한 이후에 추가 공사라며 바가지 씌우는 경우 도 많고 |
4) 특히, 요즘은 기계장비에 옵션 기능의 다양한 개발이 이루어지는데 업체들이 이윤을 높이기 위한 신종 수법으로 기계 본체 가격은 많이 낮추고 불필요한 옵션 기능을 잔뜩 붙여서 폭리를 취하는 경우가 흔히 있으니 이 또한 조심하여야 한다. 이는 실제로 설치 이후 돈만 들이고 사용하지도 않는 피해 사례가 상당히 많다. |
5) 계약 시 기계 사양과 공사 범위에 대한 견적서를 첨부 날인하여 계약하도록 한다 |
6) 업체가 실제로 기계제작은 하는지 또는 다른 곳에서 받아오는 것인지에 따라 향후 A/S의 책임소재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. |
7) 부품 수급 및 비치 현황, A/S 인원, 본사의 규모 및 자산현황 등을 파악한다. |
8) 계약 체결은 가급적 본사 대표자와 하도록 한다. |
국내 셀프세차가 도입된지는 약 24년이 지났으며, 초창기의 셀프세차 회사들
대부분은 국내 IMF 사태 이후 문을 닫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그 후 각 회사의
직원 2~3명이 모여 다시 그 명맥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다. 과거 약 20년간 셀프세차기
회사는 한때 약 27개 회사가 있을 만큼 난립하다가 대부분 자연 도태되고 그 후로도
2~3년간 유지하다가 사라지고 또 생겨나고를 아직도 반복하고 있는 실정이다.
이로 인해 A/S 등의 문제, 공사하자 등으로 큰 손실을 보는 경우들도 흔하게 있어왔다.
따라서 업체 선택 시 아래 사항을 반드시 짚어 보기로 한다.
1) 기계적인 장, 단점을 명확히 비교 검토한다. |
같은 역할을 하는 부품이라도 원가 및 성능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며
각 부분품을 정품으로 사용했는지, 내구성이 우수한지, 추후 타 업체 부품과 호환성은
어떤지, 부품 공급과 A/S는 꾸준히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등을 검토한다.
주요 부품이 초기 미국산에서 중국산 또는 국산 부품으로 대체되어 업체들이 기계 단가를
많이 낮추는 추세인데 이는 가격이 싼 반면에 내구성이나 에러율 등에서 자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. 아직은 국내 실정이 고압펌프 등의 생산이 어려우며 수입품에 의존하고 기타 관련 부분품들도 수입품에 비해 질적으로 많이 떨어지는 실정이다.
2) 업체의 신뢰성 검토 |
전국에는 세차장 시공업체들이 많이 있지만 가장 먼저 검토해야 할
부분은 그 업체의 존재 유무를 먼저 확인을 하고 상담을 받아봐야 한다.
가장 좋은 업체 선택 방법은 그 업체에 시공한 실제 운영 사업주의
경험담을 토대로 하여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, A/S 및
사후관리가 확실한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.
견적서를 비교 검토하고 최종적으로 기계 선택 및 업체를 선정한다.
1) 간혹 업체의 동일한 기계 가격이 고객에 따라 오르락내리락하는 경우가 많다. 바가지 쓰지 않도록 주의하고 무조건 싸다고 선택하다가는 더 큰 손실이 우려된다. |
2) 전략적으로 기계 가격을 내리면서 공사비에서 큰 이윤을 취하는 경우를 조심. |
3) 먼저 저렴한 금액으로 계약한 이후에 추가 공사라며 바가지 씌우는 경우 도 많고 |
4) 특히, 요즘은 기계장비에 옵션 기능의 다양한 개발이 이루어지는데 업체들이 이윤을 높이기 위한 신종 수법으로 기계 본체 가격은 많이 낮추고 불필요한 옵션 기능을 잔뜩 붙여서 폭리를 취하는 경우가 흔히 있으니 이 또한 조심하여야 한다. 이는 실제로 설치 이후 돈만 들이고 사용하지도 않는 피해 사례가 상당히 많다. |
5) 계약 시 기계 사양과 공사 범위에 대한 견적서를 첨부 날인하여 계약하도록 한다 |
6) 업체가 실제로 기계제작은 하는지 또는 다른 곳에서 받아오는 것인지에 따라 향후 A/S의 책임소재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. |
7) 부품 수급 및 비치 현황, A/S 인원, 본사의 규모 및 자산현황 등을 파악한다. |
8) 계약 체결은 가급적 본사 대표자와 하도록 한다. |
회사명 : 빅토리워시 l 대표자명 : 이훈구
사업자 주소 :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은용리 112-17
사업자번호 : 282-33-00269
hungu845@naver.com
팩스번호 : 0508-936-7572
전화번호 : 044-414-9828
전화번호 : 044-414-9828
상담시간 : 08시 - 18시
휴일 : 365일근무
회사명 : 빅토리워시 l 대표자명 : 이훈구 l 전화번호 : 044-414-9828
사업자 주소 :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은용리 112-17
사업자번호 : 282-33-00269 l 이메일주소 : hungu845@naver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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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번호 : 044-414-9828
상담시간 : 08시 - 18시
휴일 : 365일근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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